Young Advisory [1058575] · MS 2021 · 쪽지

2021-05-07 04:3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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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 수학] 확률의 정의 제대로 이해하기(원리중심 학습전략의 예) 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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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Young Advisory입니다.


당사에서 이번에 "YA 수능 수학 공부방법론"이라는 책을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책의 내용을 일부 소개할까 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번 시간의 내용을 보충하겠습니다.


경우의 수와 확률의 구분을 좀 더 확실히 해보겠습니다.



경우의 수는 껍데기를 의미합니다.


확률은 보다 본질을 나타냅니다.




구별되지 않는 쌍둥이 2명이 있을 때 쌍둥이를 뽑는 경우의 수는 하나입니다.


쌍둥이에게 옷을 다르게 입히면 이제 쌍둥이는 구별되기 때문에 쌍둥이를 뽑는 경우의 수는 2가 됩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쌍둥이가 어떤 부모의 자식이라든지 그런 본질은 변하지 않습니다.



공을 뽑는 문제가 주어졌을 때 경우의 수를 구하는 문제라면 공에 어떤 짓을 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경우의 수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쌍둥이에게 옷만 다르게 입혀도 경우의 수가 달라지는 것처럼이요.



그러나 확률을 구하는 문제라면 공에 적당한 짓을 해도 됩니다.


물론 적당한 짓을 하는 이유는 "각 결과가 일어날 가능성이 모두 같은 정도로 기대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그래도 확률은 달라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확률을 구할 수 있게 해주죠.


쌍둥이에 옷을 아무리 다르게 입혀도 뭐 본질이 달라지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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