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오 [444920] · MS 2017 · 쪽지

2014-02-06 09:19:04
조회수 2,180

상변선생님 질문드립니다!

게시글 주소: https://h.orbi.kr/0004319894

안녕하세요 선생님 강의를 듣다 애매한 부분때문에 질문을드립니다.
일단 보어와 부사의 정확한 차이점이뭔가요? 저도 정의는 알고있는데 그 느낌이 확 다가오질 않네요..

그리고 강의를 들을때 연습문제는 모르는 부분만 보고 바로바로넘기고 개념편만 봐도될까요?
아니면 모두 봐야하나요?

그리고 강의복습할때 교재에나온 연습문제를 외울만큼 하라고하셧는데 그 문장을 외울만큼 많이보라는건가요 외우라는건가요?ㅎ 복습은 연습문제를 계속 풀면 되는건가요? 그리고 연습문제도 완벽해지면 다른교재도 ab1 처럼해석하는 연습으로 진행해도되는건가요?


예비 고3 학생의 절실한 질문입니다. ㅠ 잘부탁드립니당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상변선생 · 342667 · 14/02/07 16:18 · MS 2010

    보어는 보충 설명하는 말입니다. 주어 동사 뒤에 있는 보어는 주어를 보충 설명하고, 목적어 뒤에 있는 보어는 목적어를 보충 설명합니다. 부사어는 그냥 부가적인 정보들 (시간, 장소, 이유, 목적, 결과, 양태....) 을 나타내는 역할을 합니다.

    Tom is pretty smart.
    Tom is in Seoul.

    두 개를 비교해보시면 pretty smart는 Tom의 속성 같은 것을 설명해주는 데 반해 in Seoul은 Tom의 속성이 아니라 단순히 Tom이존재하는 장소일 뿐이죠. 이게 보어와 부사어의 차이입니다.

    보어와 부사어로 쓰이는 덩어리들은 성격이 다릅니다. 또한 사용되는 동사의 성격에 따라서 뒤에 나올 수 있는 것들이 정해져 있습니다. AB2에서 이런 내용들을 자세히 강의하니 나중에 그 강의를 들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연습문제 같은 것은 개념을 적용해서 이해하는 과정을 여러 번 반복하는 것이 중요하구요, 외워지는 것은 상관없지만 일부러 외우는 것은 비추입니다.

    AB1이 익숙해지면 EBS에 실전 적용하시면 됩니다. ^^ 열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