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영어 찍기에 대한 솔직한 생각.
게시글 주소: https://h.orbi.kr/00059236640
작년에 저도 GGB 님 구사십일생 교재를 봐봤는데 되게 합리적인 찍기 방식이더라구요.
아마 올해도 나온다고 예고를 하셨던 거 같은데 아직은 안 나온 거 같네요...
일단 지금 이 중요한 파이널 시기에 '찍기 공부'에만 의존하려는 학생들도 많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이 시기에 찍기 관련 정보들도 한 번쯤은 봐보는 게 도움이 될 것이고, 저도 어느 정도는 필요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중요한 파이널 시기에 그냥 찍기만 믿고 있기에는 시간이 너무 아까워요.
하나라도 이론적인 부분들을 좀 더 채우고 기출 문제를 하나라도 더 풀어서 실력을 올릴 수 있는 마지막 9일이 남았는데, 그냥 찍기만 믿고 있는 건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찍기 전자책들에 대한 비판이 절대로 아닙니다. 찍기 이외의 공부들도 중요하다는 의미라는 거 아시죠!)
그래서 여러분이 수능영어에 대해 찍기 공부를 하시더라도
제가 직접 제작한 아래의 전자책들을 활용해서, 여러분이 부족했던 유형에 대한 보충 학습을 진행하고, 수능 당일에 가져갈 '행동 양식 자료'도 만들어보면서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찍기도 중요할 수 있지만, 그만큼 정석적인 풀이 방법 정리 및 기출 복습에 대한 공부 역시 정말 중요한 시기인 만큼 아직도 영어가 불안하신 분들은 이용해보시면 분명 도움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남은 13일 간 어떤 영어 공부를 하면 좋을지 말씀드리겠습니다.
1. 각 유형별 풀이 방법 총정리
: 빈칸/순서/삽입 킬러 유형뿐만 아니라 대의파악/요약문/무관한문장 등 준킬러 유형까지 각각의 유형을 어떤 방식대로 문제를 풀어야 하는지 '실전 행동 강령'을 만들어두어야 합니다. 영어는 어떤 위치에 어떤 유형이 나올지 확실히 정해져 있기 때문에 여러분이 이 시기에, '이 유형은 이번 수능에서 이렇게 풀거야!'라는 강령을 만들어두시면 것이 좋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메가 조정식t '유형별 총정리 1.5'나 이명학t 그불구도 좋고, 교재를 구매해서 인강을 모두 듣는 게 부담되시는 분들은,
제가 직접 영상까지 준비해둔 오르비 전자책을 '약한 유형' 위주로 활용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소개 링크]
(1) [전자책] 의대생 수능영어 킬러 '빈칸/순서/삽입' + 어법 파이널 (구매 인증 시, 전 문항 해설 영상 제공) - 오르비 (orbi.kr)
(1) [전자책] 의대생 수능영어 킬러 '빈칸/순서/삽입' + 어법 파이널 (구매 인증 시, 전 문항 해설 영상 제공) - 오르비 (orbi.kr)
2. 수능 당일 점심시간에 볼 영어 압축본 만들기
: 수능 당일 점심시간에 영어와 탐구에 대해 빠르게 압축해서 넘겨볼 자료를 단권화해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이 평소 해오던 영어 공부가 있다면 스스로 어려웠던 것 위주로 단권화를 하셔도 좋지만, 제가 만약 올해 수능을 본다면 어떤 자료를 들고갈지에 대한 고민을 바탕으로 <의대생이 수능 당일 점심시간에 볼 영어 자료>라는 제목의 자료를 만들고 2시간 설명 영상도 준비해두었습니다.
[소개 링크]
(1) [전자책/파이널] 의대생이 수능 당일 점심시간에 볼 영어 자료(+인증 시, 2시간 영상 제공) - 오르비 (orbi.kr)
(1) [전자책/파이널] 의대생이 수능 당일 점심시간에 볼 영어 자료(+인증 시, 2시간 영상 제공) - 오르비 (orbi.kr)
3. 문법 핵심 개념 정리
: 문법이 딱 1문제만 나오니 버린다는 학생들도 있겠지만, 그 한 문제 때문에 대학의 레벨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수능 문법 빈출 개념 13가지를 빠르게 정리하고 기출 6문제로 적용하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제가 문법 자료와 '영상'까지 준비를 해두었습니다, 이거라도 보면서 문법을 대비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소개링크]
https://orbi.kr/00059083513/%5B%EC%A0%84%EC%9E%90%EC%B1%85%5D%20%EC%9D%98%EB%8C%80%EC%83%9D%20%EC%88%98%EB%8A%A5%EC%98%81%EC%96%B4%20%EC%96%B4%EB%B2%95%20%ED%8C%8C%EC%9D%B4%EB%84%90%20%EC%A0%95%EB%A6%AC%28%2B%EA%B5%AC%EB%A7%A4%20%EC%9D%B8%EC%A6%9D%20%EC%8B%9C%2C%202%EC%8B%9C%EA%B0%84%20%EC%A0%84%EB%AC%B8%ED%95%AD%20%ED%95%B4%EC%84%A4%20%EC%98%81%EC%83%81%20%EC%A0%9C%EA%B3%B5%29
남은 9일 간, 찍기 자료도 봐보시는 걸 절대로 반대하지는 않습니다만, 찍기와 함께 정석적인 풀이 방법 정리 및 기출 복습도 해주시는 게 더 좋을 거에요. 수능 화이팅!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진학사도 허위표본 있나
-
유리하게 적용될 케이스인가요 불리할까요..???
-
안녕하세요, 저는 2024년에 무휴학 반수를 하고 약대에 입학한 N수생입니다....
-
조건 오댕 프사 or 제가 보기에 성의 있는 댓글(엿장수 맘대로)
-
근데 공군 한능검 가산점 폐지되면 그만큼 컷이 내려감? 3
아니면 헌급방 안하면 못가는데..
-
왜클릭
-
실시간 이원준 4
그러함
-
학원마다 책상 옆에 책 넣어둘수있는 공간 있잖아요 서랍? 그런곳 근데 자꾸 거기...
-
씻으러
-
오늘 업뎃 안하나요…..?
-
예엠병들 한다 시팔
-
저랑 동생한테 투자를 하시느라고 꽤 옛날에 구매하신 옷들을 아직도 입고...
-
나가는 중 0
사람왤케많아
-
받을 수 있는곳이 있나 하,..
-
4 10 7 1 순서로 빠졌는데 6번짼데 가능성 있으려나 남은거 이거 하나라 안되면...
-
ㄹㅇ임? 어디서 하는데? 나 연락할 애가 없어서 너무 심심하다 ㅜ
-
지사의 질문있는데 12
고조완관건제중 하나인데 여기 의대는 마이너과 못가나요?
-
나 생일임 18
-
의사=공공재 ㄷㄷㄷㄷㄷ
-
ㅇㅇ
-
알겠어 기하하면되잖아. 확통사탐 안한다고.
-
개인적으로 좋아해요
-
둘다 가격은 같음
-
국어 수학 과외 4
보통 커리가 어케 되나요 책은 쌤이 정하는 건가요
-
수학 좋아합니다.어디가 낫나요
-
아 재밌어 5
방학이 이래서 좋지. 애니 정주행 캬
-
강남갈까 대치갈까
-
의평원 자켜보고 전적대로 돌아갈려하는데 근데 하..약대로 돌아가기 너무 싫은데 그냥 지금 자퇴할까
-
현우진 시발점 12
시발점 할때 시발점 워크북하고 쎈이나 rpm같은 유형서 필수인가요? 아니면 워크북만...
-
원회에 의해 제삭된 물시게입니다
-
크리스마스 이브 감성도 무뎌질까?
-
경희대학교 유전생명공학과 25학번 단톡방 안내 안녕하세요 유전생명공학과...
-
이거 무조건 되나여??
-
오늘 폭식함 2
아이스크림 돈가스 콜라까지
-
3합 5.5면 장학 아예 없나요 ... 하
-
진학사 2
6시에 업뎃한다면서 30분 미뤘네 짜증나게....
-
알바끝 2
이제 엄마만나러감 히히 클스마스에는 가족과 :)
-
게시물에 의해 회원된 삭제입니다.
-
원과목 다시 살아남?
-
저녁여캐투척 7
대황덴
-
그런 느낌이네요
-
뭔가 심하게 괴리가 있는거 같아서요….지금부터 갑자기 몇배가 들어와야 저 칸수가 맞는데
-
고려대 변표 5
나온거임?
-
추천 부탁드려요 어법 1시간 독해 1시간 예정이에요
-
반대로 고이기도 쉽다는거 아닐까(대가리 꽃밭임)
-
뭐가 더 좋나요
-
대학로 괜히 왔네 ㅅㅂ
-
아오 야 야
어쩔 찍특 볼거임 상관마라
글 요약 : 찍특 보지 마(x) -> 찍특 보는 거 좋은데, 정석적인 정리도 필요하다는 거에요!
저도 수능 전에 찍특 봤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