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법]변화할 수 있을까?
게시글 주소: https://h.orbi.kr/00060654072
[공부법 영상 : 독재 공부법 ▼]
어떻게 하면 제가 변화할 수 있을까요?
수능 공부를 시작하는 고3이든,
재수를 결심한 재수생이든,
이전과 다른 모습으로 2023년 불태울 방법을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엄청난 결심을 한다고 해서
내가 바뀔 수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독학재수든, 재종학원이든, 고3이든
이제부터 변화해봅시다!
공부법 영상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감독관이 배려심 1000%를 발휘해 절대 방해안되길 모르는거 넘겼다가 나중에 봤을...
-
축전기 질문!! 0
어렵게나오면 뭔지도 모르겟고.. 이런거 어캐푸는지 알려주실분 축전기,트랜지스터<<제발 쉽게나왔으면
-
아니 근데 작년이랑 학교 반 다 똑같음 작년에 본자리 앞앞자리에서 봄 ㄹㅈㄷ ㄹㅈㄷ
-
14 27 28 30 수능1되려나...
-
사탐 과탐 0
같은학교에서 보는군.... 흠
-
독서 1틀 문학3틀인데 문학 2점만 틀림 ㅅㅂ…
-
다른학교도 그런가요? 우리학교 여자 다 페미 만들어버리던데
-
와 앞사람 존잘 3
그것은 거울속에비친와타시
-
안틀어줘야하는데 이 날씨에 틀면 쪄죽는다
-
아 짝수형… 0
그래도 고사장 작수랑 같아서 다행이다
-
점심시간에 풀어야지. 근데 늦잠자면 모름. 고3/고4/고5/고6/고7 이상 친구들은...
-
일단 집앞 다이소는 안파네요
-
일찍가서 몰래 조절해놔야겠뇨
-
아.. 2
이어폰 버스에 놓고 내린듯
-
불국어 시그널이냐 ㅅㅂ?
-
맨뒷자리네... 2
경험상 맨뒷자리가 최악의 자리던데
-
이게 우연일까 흠
-
손 들었는데 30분간 아무도 못보면 어캄?
-
학교 보고왔음요 0
28명이고 고사실 3층에 화장실 앞이네... 자리는 저긴듯요
-
아이씨발 짝수형 2
오케이 이제 선지 ㅈ같아도 믿고 간다
-
반드시 가자 올해는 진짜
-
액땜했다 80밑으로처음내려갓네 자꾸 적절한 적절하지않은 안읽어서 틀리네 내일 이렇게 틀리면 자결함
-
교실 01이면 0
맨 아랫층임 맨 윗층임?
-
수능 + 원서영역 둘다 좆박아야 전적대인거니
-
역시 에타는 컴평 ㅋㅋ
-
몇년째 이해를 못하는중 수능날 컨닝하는 간땡이 부은놈이 있나 자리배치도 컨닝 절대...
-
억까도 이런 억까가 없다
-
그 사설 마지막 3회차들 지문밖에 안봤는데
-
뭐라 표현을 못하겠네 특유의 ㅈ같음이 너무하는데
-
수험표 ㅇㅈ 0
수험번호 뒷자리 0101인데 첫번째 고사실 첫번째 자리인거 맞죠?ㅠㅠ 개부담
-
수능 자리 0
작년에는 24명이고 이번에28명이러는데 1번이 창가냐 복도냐는 학교마다...
-
예상댓글 : 아직 안받으셨구나 예상답변 :
-
수험표 6
-
완전... 럭키... 비키.. 잖아...
-
부모님한테 감사하다고 말씀드리세용 다들 수능 화이팅
-
다풀면되는거아님? 내답은안틀린다는마인드 공부못하지만오늘부터잘하는척할래요
-
인원 더 적나요? 28명 안되려나
-
응시원서접수증에 수험표 1~2시에 배부한다 적혀있는데 0
일찍 가도 못 받나요? 재주생인데 현역이랑 같이 받나
-
대충 대전에서 1000등쯤 될듯?
-
굳이 1
형태소 굳은 머임? 어근임? 굳다할 때 굳인가?
-
진짜 많네...
-
짝수 운좋으면 3
한 번호(ex2222)로 밀었는데 그게 마침 홀수형이랑 달라진 선지여서 다 맞을 가능성도 있나요?
-
학년부장의 인사 2
ㅅㅂ 근데 수능 끝나고 4시까지 붙잡아두는게 맞냐
-
입실 거부 0
하 미치겠다
-
이렇게 맞춰서 찍는건 어떰
-
??
-
시야에 아무도 안 보이는 게 낫지
생각만 했던걸 실제로 듣게될 줄이야 ㅠㅠ 맨날 입무새인데 반성합니다
선생님 개념이 부족한건지 문풀량이 부족한건지는 어떻게 스스로 진단해볼수 있을까요
좋은 질문입니다!
수학을 잘하기 위해서 '연결 관계'가 중요하죠.
이 연결 관계가 수학적 논리에 출발입니다.
개념과 개념사이의 연결 관계
개념과 문제사이의 연결 관계
문제와 문제사이의 연결 관게
문제와 답사이의 연결 관계
수능 수학을 잘하기 위해서 총 4가지의 연결 관계가 튼튼할 때 잘 할 수 있어요.
이 중에 개념이 부족한 건
'개념과 개념사이의 연결 관계'
'개념과 문제사이의 연결 관계'
가 잘 안될 때 발생하는 현상이예요.
예를 들면, 문제를 풀 때 내가 배웠던 개념이 적용되지 않았을 때
개념에 빵꾸가 났다고 볼 수 있고
수 Ⅱ의 미분법 개념이 약해서 미적분 과목의 문제를 풀 때
곤란함을 느낄 때 개념이 약하다고 볼 수 있어요.
답지보고 만약, '아 맞다!' 를 한다면 10중 4-5 는 그 부분의 개념이 약해서 그런걸 거예요.
문풀량이 부족하면
문제와 문제사이의 연결관계 와
문제와 답사이의 연결관계 의
연결관계들이 약할 수 밖에 없어요.
A, B 문제가 사실 A 문제와 A문제의 확장 이었다고 가정해요. ( A'=B )
내가 기존에 풀었던 문제를 토대로 새로운 문제에 적용하는 것이 잘 안 될 때,
이를테면, 문제 푸는 스킬은 알겠는데 문제를 막상 못풀겠을 때 문풀량이 부족하다고 보여질 수 있어요.
혹은 문제와 답 사이의 논리적 추론을 하는 훈련이 덜 되어서
문제를 끝까지 풀어나가는 힘을 가지지 못했을 때도
문풀량이 부족하다고 여기면 돼요 : )
일단 제 책 <수학의 단권화> 수2 미분법 개념연구 테스트중 일부를 올려봤어요 : )
만약 아래 개념 연구에 답을 잘 못하겠다면
개념이 부족한 거 일 수도 있어요 : )
좋은 질문에 답변을 하다보니 거의 칼럼을 하나 썼군요!
도움이 되었다면 너무 좋겠어요! 새해 복 많이 받아요!
상세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행복한 연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