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 논술 후기 (인문)
게시글 주소: https://h.orbi.kr/0006599481
오늘 연대 인문 논술 보고 온 오르비안입니다ㅠ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국어 때 언매 풀고 한 번 꺾어주는데 이거 많이 거슬리려나
-
아 짝수 ㅅㅂ아 1
학교도 머네
-
현장에서 대체 개념 3문제는 왜 틀린 걸까 그것도 2 5 18...
-
택시탈까..
-
앞뒤랑 중간에 벽같은 거 있어서 더 넓게 못함…
-
지금까지 ㅈㄴ 어려운것도 처 퓰었는데!!!
-
뜻은 다르고 ensure과 철자가 비슷한 en-영단어 뭐가 있죠?
-
스스로를 믿으셈 ㅇㅇ 절대 내가 나쁜 운세 나와서 이러는거 아님
-
엄지척 만두를 만났다! 엄지척 만두: 님 진심 짱이니까 수능 잘볼거임 내가 미래에서 보고옴 ㅇㅇ
-
현대시+수필 굵은글씨 안준거 ㄹㅇ 다시봐도 악질이네
-
잇으면 감독관한테 말하면되너요? 진짜 다리떠는 빌런 안만나게 해주세뇨
-
마지막 이감 1
평소보단 못봤지만 이감틱 문학이고 어차피 1이니까 ㄱㅊㄱㅊ
-
'1타' 믿고 풀었는데 틀릴 수도?…수능 앞두고 또 '오개념' 논란 5
"내가 듣는 강의에서 오개념이 안 나오길 기도해야겠다." (서울=뉴스1) 김종훈...
-
ㅇㅇ?
-
그 7페이지 첫줄 ‘그런데 묘한것은 ~ 이런 말썽이 생겨 있었다‘ 이 부분...
-
신분증은 있는데 접수증 놓고옴..
-
작수 때 핫식스 8시에 원샷해서 9시 반에 이뇨작용때문에 뒤질 뻔 했습니다 ㄹㅇ...
-
메뉴 말하면 근처 맛집 추천해드림
-
치대 다닌다네 수능 몇번을 본거지 이 친구는 TEAM 02 아직 안 죽었나봐
-
국장하시는 분들 속 꽤나 문드러졌을거 같네요
-
애들은 독해를 제대로 안하거든 마음 급하니까 문제를 더 많이 봄 -> 문제가 너무...
-
6모 예열 0
예열 6모로 하라던데 어떤방식으로 국어치기 직전에 봐야하니요?
-
그럴일이 없을거같긴 하다만... 고트분들은 시간남으면 따로 검토하는 순서 있으시나요?
-
두개재ㅐ 8
-
아뇨 n수인데요 하니까 아이고... 고생이 많아요 이러네 ㅋㅋ
-
깔끔하긴한듯 선지에 나올거같은데? 싶으면 다 나옴
-
다시 풀어보는데 화작도 생각보다 시간 걸리고 블록체인 <-- 이거 지문 은근 어렵네
-
짝수나옴 1
ㅠㅠㅠㅠㅠㅠㅠ
-
고2 정판데 수1은 어떻게 복습해야함?? 고2 11모 기준으로 수2는 항상 1개...
-
소름... 돋네
-
제곧내
-
ㅠㅡㅠ ㅅ.ㅂ 어지러워요
-
있나용?
-
혹시 별로일까요..?
-
그냥 신분증만 들고 가도 되나요? 시간도 2시부터 가능한 거로 알고...
-
아가지마
-
소름돋는 놈들이네;;
-
수능이 마그마라 불에 타고 있잖아..그 온기임 + 수능 끝나고 비가 온대.. 무슨...
-
이건 진짜 도저히 현장에서 맞출 자신이 없다.. 시간도 부족하도 앞에서 개쳐맞은...
-
이걸로 어그로끈 업보청산 됐을까요?
-
23번부터 1번 1 2번 0 3번 1 4번 2 5번 1
-
안 추움?
-
작년엔 가져갔는데ㄷ
-
병원가서 지사제 진짜 쎈거 처방해달라고할까?ㅠㅠ
-
2025학년도 수능 대비 수학 마무리 강의 : 어떻게 문제를 풀 것인가 (8)...
-
국어 0
더프점수만 나오게 해주세요…??
-
수능날 어떤 감독관을 만날지 모르는데 수능 전에 미리하는건 리스크가 너무 크다....
-
마지막 이감 침 2
올해 본 이감중에 젤 잘 친듯 자만하지 말되 자신감 가지고 긴장풀고 잘 치자..
와... 1번 비교기준 가vs다 굉장히 참신하네요.
충분히 가산점 요소가 될 법한데 비교기준이 이거 하나라 좀 문제가 있을 것 같아요.
왜 문제인지 문제 2번과 함께 말씀드릴게요.
문제 2-1
문제 2번 발문은 표 해석을 하고 이를 토대로 제시문 가.나.다를 평가하는 것인데
제시문 라의 표에 어느 부분에서 선천적, 생리적 재능이 그런 차이를 만든건지 알 수 있나요?
혹시 문제 1번을 의식에 두고있다가 표 해석에 개입시킨건 아닌지... 흠....
문제 2-2
여기서 논술님이 주장하는게 학습량인가요 아니면 교육의 방향인가요?
이게 오묘하게 엮이면서 뭘 말하고자 하시는건지...
제시문 다의 모차르트는 오히려 스스로 더 하려고 노력하였고 여기에 아버지의 개입은 +요소가 됐을 뿐인데 이 아버지의 개입때문에 본인의 노력임을 간과한다고 비판할 수 있을지...
문제 2번 전체적으로 교육의 방향에 집착하셔서 문제 2번의 논지가 많이 흐려진 것 같아요
문제 2-1은 충분히 납득이 가는데
문제 2-2, 문제 2-3은 몇가지 요소가 섞이면서 어떤 말을 하고자 하시는지 모르겠어요.
제시문 라의 표를 잘 보면 3~8세까지 수상 연주자의 연습량이 전문 연주자의 연습량의 5배가량 됩니다.
가와 다에 연결시켜보면 운이는 11세부터시작, 모차르트는 3세부터시작
즉 표 해석을 하여 2가지 요소(학습량/유아기적 학습 기회)로 나누고
가는 부분일치 (o/x)
나는 불일치 (x/x)
다는 일치 (o/o)
하면 깔끔하지 않을까 싶네요
교육 대학을 수상/전문/교사 집단이 받았다는 것은 약간 가산점 포인트가 될만한 요소같은데
이 때문에 연습량에 대한 그래프 요소를 간과한 건 아닌지...
1번은거의완벽하신듯..2번은 약간 잘모르겟지만 전반적으로 잘쓰신거같아요 ㅠㅠ부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