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 성균관대 질문드립니다!!
게시글 주소: https://h.orbi.kr/0007589267
제가 성균관대 나군 사과최초합에
가군 서강대영미를 7번받았는데
어디를가야될지너무고민이에요...
취업이나 회계사준비한다거나하면 어디추천하시나요??
결정하기너무어렵네요ㅠㅠ
영어를좋아하는편이긴해요!!
둘다적성ㅇ은맞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비잔틴史] 내공전수 5 - 독립운동단체 위치 기억하기!! 0
읽기만 해도 실력이 느는 비잔틴 내공 전수!!! 시간 내서 차분히 읽어봐. 완전...
-
읽기만 해도 실력이 느는 비잔틴 내공 전수!!! 시간 내서 차분히 읽어봐. 완전...
-
[비잔틴史] 내공전수 3 - 동학, 독립협회, 애국계몽운동 1
읽기만 해도 실력이 느는 비잔틴 내공 전수!!! 시간 내서 차분히 읽어봐. 완전...
-
[비잔틴史] 내공전수 2 - 흥선대원군, 개화정책, 갑오개혁, 광무개혁 0
읽기만 해도 실력이 느는 비잔틴 내공 전수!!!시간 내서 차분히 읽어봐. 완전 대박...
-
[비잔틴史] 한국사 기초 훈련해보세 2 - 삼국시대 6
차근차근 하나하나 가장 쉬운 것부터 시작해서 1년간 연재를 해볼께요.^^ 용어정리는...
-
[비잔틴 史] 지금 차라리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을 따시게 59
수능 한국사 필수 세대 ‘절대 평가’에 주목하라! 모호하던 상황이 명확해졌답니다....
-
국사 2-3 등급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뭐 봐야 될까요?? 2
고3시기동안 강민성 인강 보면서 국사 했는데 절라 안나오드라고요ㅠㅠ모의 때 4~2...
취존
취업이나 회계사면 성사과
성사
취업, 회계사면 성대가 낫긴 한데
영문보다 취업 유리할려면 경제, 통계, 행정쯤은 가셔야 되고 성사에서 중간보다 약간 위의 학점(약 상위 45~50%정도) 받아야 저 셋 중 하나 걸칠 수 있어요
다른과로 떨어진다면 영문에 비해 크게 득볼일 없을 듯
? 당근 성사죠 학점잘받아서 경제통계가면 그야말로 개이득이고 설사 못가더라도 성사에 신방 행정 정외같은 과들이 영문보단 나은듯 취업이나 회계사면 더더욱 성사
댓글들모두감사합니다!!ㅎㅎ 잘고민해볼게요...성사를많이추천해주시네요!!
서강은 복전도잇지않나요?? 취존인듯 잘선택하세여~
서강 영미 전통 있고 취업도 괜찮은 과인데다 서강 복전제도가 타 대학과 달리 잘돼있어 회계사 공부하면 금상첨화겠네요.
닥 서강..특히 문과는
성사과
서강 영미 개교시 부터 생긴 전통있는 학과고 정원도 100명 넘어가는 우량한? 규모를 자랑합니다.
성사과 가면 상경 계열 못 갈수도 있어요.
그리고 성사과에는 경영이 없습니다.
마케팅 재무 회계 인사 조직 생산 등이 경영에서 배우는 주요 과목들입니다.
회사 실무에서 주로 쓰이는 만큼 취업에 제일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리고 회계사는 학점 이수해야하는데 경영을 전공하시면 거의 자동으로 학점 이수가 됩니다.
저는 서강 영미에서 경영을 복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니 성사과를 추천하시는 분들은 정말... 성사과에서 경제 가는경우 그쵸 이득이죠 근데 다들 그 생각 안할까요? 경쟁이 엄청날겁니다. 성사과에 얼마나 비메이져과 많은데요 ㅠㅠ (가서 할 수 있다 하지만.. 주변 성대 사과분들이나 고대 정경대 분들 이야기 들어보세요 정말 힘듭니다)
문과는 서강이 강세인 것도 있지만 특히나 서강영문은 성경제와 비교해도 나쁠게 하나 없다 생각합니다. 워낙 개교 초기부터 영문학과를 많이 밀어줘서 사실상 영문학과로는 우리나라에서 탑이라 보시면 됩니다. 거기에 경영 경제 무제한 다전공까지.. 고민할게있나요?
저같으면 서강대를 가서 경제 복전을 하겠음..
전 서강대생이니 가려 들으셔도 됩니다<<
저 같으면 서강대 와서 영문+경영 복전 하겠습니다.
만약 서강대에 진학한다면 당연히 영문과 강의 다 채워듣는 거보다, 경영강의도 섞는게 공부하는 것도 더 편할 거 같고요.
(참고로 상경계 다 복전해봤는데 경제보다는 경영이 복전하는 것도, 추후 취업시에도 더 수월할거 같아서 경영을 언급)
그리고 학점 받는거 생각보다 쉽다 쉽다 하는데 계열제에서 학점 못 받는 사람들이 그럼 과연 크게 부족한 사람들인지 잘 생각해야 합니다.
대학은 어느정도 걸러진 표본들이 존재하고, 때문에 매학기별로 최상위권은 존재해도 최하위권은 없는 곳이라고 생각하는 게 좋습니다.
(4년간의 CGPA는 다를 수 있지만, 학기별 GPA 경쟁할 때는 대부분 나와 비슷한 상대라고 생각해야 한다는 얘기)
특히 계열제는 대부분의 대학에서 전공진입조건이 있기 때문에 학점 경쟁이 더 불붙을 것은 자명합니다.
과연 본인이 그런 부담을 느끼고 시작할 것인지, 아니면 안전하게 서강대영문+경영or 그 외 학위를 받아 취업을 시도할지는 별개의 문제라고 봅니다.
제가 경영대로 가정해서 좀 찔려 덧붙이자면,
본인이 경제학이 정말 좋다면, 서강대에서 1학년부터 경제 전공을 들을 수 있으니 오자마자 경제+영문으로 공부 시작해도 됩니다.
복전만 4학기에 신청하면 언제 학점을 취득했건 학위는 복수전공으로 나오니까요.
+ CPA 준비하는데는 그나마 사과대에서 가장 적합할 경제학과를 진입한다 치더라도 영문과와 별 차이 없습니다.
그리고 CPA 따고 나면 경영대 복전 없이 순 영문과로만 나와도 관련 진로대로 취업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