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혹 돌아다니면 이런글들이 보이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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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링크구요. 대충 시인이 자신이 쓴 시의 문제도 틀린다고 우리 교육이 문제가 있다는 글입니다.
간혹 돌아다니면 이런식으로 우리 문학 교육을 까는 글들과 거기에 동조하는 네티즌들이 보이는데,
아니 수능에 대한 이해가 있기는 한건지.. 그런식으로 답이 여러가지로 나올거면 수능에 문학을 못내죠, 그럼 문학을 왜 수능에 안내냐고 난리를 치겠죠. 한국사가 필수과목 아니라고 난리친거처럼
그럼 수능엔 문학을 내야겠고.. 수능은 국가단위 시험이다 보니 답이 명확해야 하고 불만이 없어야 되기 때문에 나름대로의 기준과 규칙이 있어야 하는거지
그런거에 대한 고충은 전혀 생각을 안하고 그저 우리나라 교육이 잘못됐네! 주입식 교육이 어쩌고 저쩌고! 하면서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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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가 못푸는거 합리화하는거죠...ㅋㅋㅋ
사실 그런의미에서 문학시험 빼고 독서/화작문만 하자는 이야기도 나왔죠.(실제로 뺀 나라들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그거와 별개로 지금 문학교육은 주입식 교육의 폐해가 맞는 것 같아요. 수능과의 접점도 거의 없으니.
학교 내신수업 같은 경우는 그럴수도 있으나 사실상 수능도 답이 정해져 있다는 점에서는 저 비판의 대상이 되죠
보통은 수능 공부 한적도 없는 사람들이나 저런글 쓰죠 뭐
그래서 보기가 주어지는건데 ㅉ 보기를 바탕으로 파악하는건데 제대로 풀어본적이 한번도 없나봄ㅠ애잔..
그냥자기가못하는거합리화하는거ㅇㅇㅋㅋ
여러 관점에서 문학은 다르게 해석 될 수 있으나 수능은 보기 등을 통해 특정 관점을 정해주죠
평가를 위해 기준과 규칙이 필요한 것은 맞지만 별개로 학교에서 '문학을 읽는 방법'에 대해 수능식으로 획일화해서 교육하는 것은 문제는 있다고 봐요. (학교 입장에서는 어쩔 수 없다는 건 이해하지만ㅠㅠ)
요즘 시가 무슨 소린지 모르겠어!! 외치는 사람들 보면 문학으로서 시를 읽기보다는 수능 풀듯이 접근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댓글 하나남겻더니 제대로 반박은 안하면서 비공감만 누르는사람만 많네요ㅋㅋ.
문학을 읽은 방법에서 일정부분은 정해진 방식으로 해석하고 그 이후에 개인차가 나타나는게 정상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