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르비에 가입한지 얼마 안되는 신참 오르비언입니다.
처음 올리는 글이 모의고사 홍보라니... 게다가 제 인생 최초로 제작한 모의고사라서 제가 응시하는 것도 아닌데 굉장히 긴장됩니다.
모의고사 시행 일자는 8/30일 일요일이고(내일입니다!), 과목은 화학 1, 모의고사 이름은 '正進 최고난도 모의고사 (9평 대비)'입니다. 시험 시간은 약 45분 정도로 잡고 있습니다. 아마 20시 또는 23시에 시작할 겁니다(지금 조정중에 있습니다. 이후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 네, 응시 시간에서 알 수 있듯이 난이도가 미쳐버리더군요. 제 처녀작인 모의고사라서 힘을 '빡!" 주고 출제하다보니 저런 난이도가 나온 것 같습니다. 실제로 시행해 봐야 알겠지만, 아마 1컷은 38~40점 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총 2세트를 만들었는데, 검토진과 검토한 결과 1회는 어쩔 수 없이 난이도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고. 2회는 원래 1회보다도 더 어려웠는데, 지금 1회보다 쉽게 끌어내리기 위해 모든 방법을 총 동원하고 있습니다.
출제 원리는 조금 오래됐지만 수능 출제 메뉴얼을 최대한 따랐고, 연계 교재는 수능 특강, 수능 완성입니다. 과거 평가원 기출은 이번 2016학년도 6월 모의고사만 변형하였고, 나머지는 최대한 연계하지 않으려고 하였습니다.
출제자의 목표는 1. 오개념 없는 모의고사, 2. 출제 오류가 없는 모의고사, 3. 평가원에서 물어보는, 정말로 필요한 개념을 묻는 모의고사를 출제하는 것입니다만, 아직 첫 출제이다보니 3.은 지키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너그러이 양해해 주시길......
화학 고수님들의 많은 참여와 날카로운 평가를 부탁 드립니다.
출제자는 正進 저 혼자이며, 검토진은 서초 M학원 재원생 화학 1 선택자입니다.
모의고사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조금 덧붙이자면, 지방대 의대 15학번이고, 현재 서초 M학원에서 수능 준비중이며, 작년 수능 화학 1 성적은 원점수 48점이고, 화학 논술 공부한지 3년차입니다. (6평은....네, 별로 적고 싶은 성적이 아니라서 안 적을게요...) ... 뭐, 못 믿으시겠다면 뭐라 드릴 말씀은 없지만, 적어도 믿어서 손해 볼 것은 없다는 것은 보장해 드립니다.
그럼 전 모의고사 검토하러 가 보겠습니다~
p.s. 9월 평가원 이후에는 직접 제작한 수리논술 모의고사를 게시물 형태로 배포할 예정입니다.
좋아요
호옹..........45분인데 컷이 40점이라니.......기대하겠습니다!
기대하겠습니다
오 6층돌아다니보면 마주칠수도 있겟네요
풀다가 지치는것 아닌지
기대해봅니다 ㅋㅋ 몇점나오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