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과 윤리] 2020 3월 모의고사 손풀이+복습 자료
게시글 주소: https://h.orbi.kr/00029666411
3모복습자료_kice-catch.pdf
3모 손풀이.pdf
3월 모의고사 손글씨 해설지와 복습 자료입니다
복습 자료엔 제 나름대로 선정한 의미 있는 문항들과 같이 엮어서 보면 좋을 기출 및 연계 문항을 수록해두었습니다.
모의고사 복기는 하긴 해야하는데 어떻게 해야할 지 막막할때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수험생분들이 이 시기쯤에 개념은 거의 끝내고
심화 커리를 들어야하나 사설N제를 풀어야 하나 고민하실텐데
만약 이번 모의고사에서 만점이 안나오셨다면 다른거 아직 하지 마시고 기출분석부터 다시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사설 강의나 컨텐츠들이 불필요하다는건 아닙니다. 저도 수험생 시절에 많이 활용했고 도움도 많이 받았으니까요.
다만 이런 강의들이나 교재들은 기출에 새롭게 등장한 제시문들 속 개념들을 잘 정제된 형태로 전달해주는 역할에 불과합니다.
즉, 기출부터 제대로 보시고 분석하셔야 이런 컨텐츠들을 활용하셨을 때 제대로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부턴 개념들을 파편적인 지식으로 숙지하시는게 아니라
개념서를 정독하면서 각 사상가별 주장의 맥락을 파악하는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제가 만든 제시문 자료도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orbi.kr/00029357777)
단순히 선지의 정오를 일대일로 암기하거나 키워드 위주로 외우면 처음보는 선지가 나왔을 때 당할 수 밖에 없습니다.
현역분들 올해 첫 모의고사 보시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복습 잘 하셔서 수능에서도 꼭 만점 받으시길 응원합니다:)
전 계속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자료 만들도록 할게요
(좋아요 눌러주면 애인 생김)
0 XDK (+500)
-
500
-
☆★☆★☆★건양대학교 의학과 15학번 클럽☆★☆★☆★☆★ 2
건양대학교 의학과 15학번이 되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
안녕하세요 이번에 건양대 의대 수시 지원한 장수생입니다이번에 수능에서 등급컷은...
-
건양대학교 기준으로 내신이 1.2 정도 되는데요(94.9퍼센트) 778점이니뭐니하는거 어떻게구해요?
갓
항상 감사해요
넹
https://orbi.kr/00029635482/2020%EB%85%84%203%EC%9B%94%20%EB%AA%A8%EC%9D%98%EA%B3%A0%EC%82%AC%20%EC%9C%A4%EB%A6%AC%EC%99%80%20%EC%82%AC%EC%83%81%20%EC%86%90%ED%92%80%EC%9D%B4
학교 숙제로 생윤 분석해오기였는데 해설강의도 별로 없어서 힘들었는데 자료 감사합니다 ㅎㅎ
생윤 개념을 너무 대충 잡은 바람에
처음부터 다시 달리게 생긴 고3현역입니다..ㅠㅠㅠ
생윤이 실천윤리학인 만큼, 현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상을 공부하는 것이라는 말만 기억나네요 흑흑
1단원에 나오는 사상들은 어떻게 공부해 나가는 게 좋은가요?
음.. 일단 개념이 부실하다고 하셨으니까 개념부터 천천히 다시 시작하시구여. 시간이 좀 걸려도 되니까 천천히 꼼꼼하게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길게 잡으세요. 강의를 들어도 좋고 독학교재를 사서 하셔도 좋구요. 다른 사탐도 마찬가지겠지만 특히나 생윤은 개념이 90프로 이상을 차지합니다. 그러니 차근차근 처음부터 다시 하세요. 생윤은 여름방학 이후에 시작해도 만점받으시는 분들 많으니까 너무 조급하게 하지 마시구요. 개념 공부하시면서 많은 사상가들과 주장들을 만나실텐데 내신처럼 키워드만 암기하시는게 아니고 전체적인 맥락을 잡으셔야 해요.(이건 1단원에만 국한된 건 아닙니다) 일단 지금은 개념 강의나 독학 개념서 하나 준비하셔서 한번 쭉 훑으시고 매일매일 개념서 읽으시고 백지복습 하시면서 기본 개념 탄탄하게 잡는거 부터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너무 뜬구름잡는거 같은데 공부 하시면서 또 다른 질문이 생기면 쪽지나 댓글 남겨주세요:)
넵넵. 일단은 해보면서 착오를 겪어가겠습니다..!
언제든 질문해도 된다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